[날씨] 추적추적 가을비‥서울 아침 8도 (2022.10.09/뉴스데스크/MBC)

[날씨] 추적추적 가을비‥서울 아침 8도 (2022.10.09/뉴스데스크/MBC)

한글날 차가운 가을비가 체감 온도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현재 레이더를 보시면 경상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이 비는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잠깐 그쳤다가 낮부터 다시 오락가락하겠습니다.

앞으로 수도권과 충남 서해안 울릉도 독도에 10에서 40mm 그 밖의 중부와 호남, 경북 북부에 5에서 20mm가량이 더 내리겠고 동해안 쪽은 5mm 안팎이 되겠습니다.

또 내일 늦은 오후부터 경기 동부와 강원 높은 산지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릴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비구름을 따라 영하 30도 안팎의 북쪽 찬 공기가 밀려 내려와 내일과 모레 아침까지 전국을 덮을 텐데요.

이에 따라 오늘 밤사이 서쪽 지방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기 시작해 내일 아침 서울의 기온이 8도, 모레 아침에는 7도선까지 뚝뚝 떨어지겠습니다.

이미 서해안부터 내려지기 시작한 강풍주의보는 내일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이 8도 등 전국이 10도 안팎으로 춥게 느껴지겠고요.

낮 기온도 서울이 11도, 대구 17도에 체감 온도는 이보다 더 낮겠습니다.

비구름은 내일 저녁부터 차츰 물러가겠고요.

이후부터는 맑은 날씨 속에 기온도 주중반부터는 다시 제자리를 찾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415413_35744.html

#날씨, #비, #가을비

You May Also Li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